Essay Lab
vol. 11
노화도 초연하고 덤덤하게,
엑소좀의 순기능 : 페이스 리액터
vol. 11
노화도 초연하고 덤덤하게,
엑소좀의 순기능 : 페이스 리액터
2022년 새해가 밝은 지 한달이 지나고 입춘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전히 힘들고, 아직은 조금 더 힘들 시기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해는 우리에게 무언의 희망을 꿈꾸게 하네요. 항상 맞이하는 아침일지라도 새해가 조금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건 새롭게 시작된 새해에는 작년보다 더 나아진 내가 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 덕분이 아닐까 싶어요. 세월의 흔적이 남겨질 틈도 없이 시간은 훌쩍 흘러가지만 사람의 얼굴에서 우리는 시간을 읽을 수 있어요. 잘생기고 못생기고의 생김새가 아닌, 얼굴에서 풍겨지는 이미지나 느낌들을 통해 그 사람이 살아온 인생이 보여지거든요. 어떤 책에 의하면 얼굴을 바코드라고 지칭할 만큼 얼굴을 통해서 나이나 성별, 성격, 감정 등 굉장히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백 마디의 말보다 한순간의 얼굴이 더욱 많은 것을 말해준다는 것처럼 찰나의 순간에 첫인상은 각인되고 있어요.
한 사람의 인생을 부각시키는 얼굴은 수많은 이유로 변화가 전개되는데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흘러가는 시간에 의해, 자외선과 미세먼지, 더해져 자극적인 관리 등을 이유로 나이에 국한되지 않고 노화는 나아가는 중이에요. 우리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생을 마감하는 순간까지 벌어지는 노화를 막을 수 없기에 순간의 변화를 위해 행했던 선택은 되려 자극만을 남길 뿐이죠. 절대적으로 흘러가는 시간은 막을 순 없지만 얼굴의 시간이 조금은 천천히 흘러가도록 메디컬오에서는 페이스리액터를 전파하려 해요. 노화가 시작된 나의 모습 마저도 기꺼운 마음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말이에요. 얼굴 속 진피의 재생력을 키워주는 천연엑소좀 복합체인 페이스리액터는 가장 안전한 자연의 형태로 보존된 천연물을 이용하여 얼굴 속의 균형은 그대로 살린 채 얼굴의 재생을 스스로 도와주어 본래의 자생력을 향상시켜주는데요. 자극없이 건강한 얼굴을 만들 수 있도록 얼굴의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하는 것이에요.
FACE REACTOR
한해가 지나가는 연말, 연초의 시점마다 얼굴에 변화가 시작되는 것은 속상한 일이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 모든 일을 덤덤하게 받아들이는 초연함은 어쩌면 나이를 먹는 것의 순기능이지 싶어요. 얼굴의 변화 마저도 초연하고 덤덤하게 맞이하도록 메디컬오의 페이스리액터를 통한 엑소좀의 순기능을 접해보세요. 천천히 흘러가는 얼굴의 시간이 제법 마음에 들 테니까요. 그러니 나이를 먹는 것에 대한 생각도 조금 바꾸어보기로 해요.
오롯이 삶을 바라본
의료진들의 고민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