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ay Lab
vol. 09
모공과 주름이 동시에 보이는
세로 모공
vol. 09
모공과 주름이 동시에 보이는
세로 모공
젊음은 영원하지 않고, 누구에게나 노년의 시간은 찾아오기 마련인데요.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우리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늙어가고, 오늘 같은 날이 계속 될 것처럼, 건강하고 젊은 몸과 탄력있는 피부가 계속 될 것처럼 착각 속에 살지만 모두가 예외 없이 똑같은 속도로 삶의 흔적들을 얼굴에 남기고 있어요. 하나 둘 늘어가는 주름과 점점 처지는 얼굴살만이 우리가 느끼는 세월의 흔적은 아닐거예요. '세로 모공' 역시도 우리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얻게 되는 하나의 흔적인데요. 많은 분들이 느끼고 있는 피부 고민 중 하나인 모공은 나이를 먹을수록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고 처지게 되면서 모공도 함께 늘어나게 되어요.
이는 노화와 함께 찾아오는 현상으로 더욱이 세로 모공은 진피층에 있는 탄력섬유의 재생력이 떨어지고 제기능을 못하면서 모공이 늘어나게 되는 것인데요. 늘어진 모공을 중심으로 하여 잔주름까지도 같이 눈에 띄다 보니 나이가 들어보이는 얼굴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코 옆의 뺨 부위에서 주로 나타나는 세로 모공은 모공들이 세로로 연결되어서 주름처럼 보이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나이가 들면 예전에 비해 피지의 분비량이 줄어들긴 하나 수분이 부족해서 피부가 건조하고 각질이 잘 올라오게 되는데, 이 때 각질이 계속해서 쌓이다 보니 모공이 점점 처지게 되어요. 또한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서 얼굴의 탄력 저하와 건조함을 일으켜 늘어진 세로 모공이 점점 더 부각되는 것이죠.
FACE REACTOR
건조한 피부와 각질, 자외선, 그리고 노화를 시작으로 줄어든 얼굴의 탄력으로 인해 본격적인 세로 모공이 시작되는 것인데요. 세로 모공을 발생시키는 주된 원인들이 노화와 관련된 요인인만큼 얼굴 속 진피의 촉촉함과 재생력을 키워주는 방법을 통한 개선이 되어야 합니다. 메디컬오의 모공 리액터는 얼굴 속 진피의 재생력을 키워주는 천연 엑소좀 복합체로 얼굴이 스스로 오랜 시간 재생될 수 있도록 회복력을 길러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모공 리액터를 얼굴에 전달하면 탄력섬유와 콜라겐이 진피에 침투해 얼굴에 수분을 채워주는 것으로 얼굴 자체의 보습력을 확연히 회복시키게 되는데요. 더해져 얼굴 피부가 회복력을 갖추면서 각질 감소와 건조한 피부를 개선하여 촉촉한 피부로의 변화가 시작되고, 세로 모공을 만든 본질적인 문제가 개선되면서 늘어진 잔주름처럼 보이는 세로 모공을 비로소 해결하게 되는 것입니다. 얼굴이 가지고 있는 고유 능력인 뛰어난 재생력을 메디컬오의 모공 리액터를 통해 회복시켜줌으로써 부드럽고 우아한 얼굴결으로 자극없이 건강한 탄력을 채워드린다는 의미예요. '상유심생(相由心生), 외모는 마음에서 생겨난다는 뜻'으로, 우리의 얼굴엔 좋았건 힘들었건 간에 삶의 흔적들을 새겨가며 살아갈 수 밖에 없어요.

한살, 한살 나이가 들어가는 것을 겁먹지 마세요.
세월이 흐를수록 나의 우아함이 새롭게 새겨지는 것이라 생각한다면 나이를 먹는 것도 또 하나의 특별한 의미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오롯이 삶을 바라본
의료진들의 고민을 담았습니다.